[유니티 3D 강좌] Unity 3D 키보드로 큐브 조작하기, 카메라로 큐브 따라가기

메카 2016-03-15 (화) 10:09 2년전 1858  

이번 강좌는 지난 강의중 하나인에 이은 강좌입니다.

 

이전 강좌를 먼저 보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가 그대로 있어 지금 큐브가 어디있는지 살아는 있는지 궁금한데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카메라가 자동으로 큐브를 따라다니도록 코드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코드) 동작 원리]

카메라의 Target으로 큐브를 추가합니다.

카메라는 타겟과 현재 자신의 위치를 비교하여 지속적으로 움직입니다.

추가적으로 LookAt 이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큐브를 바라보도록 합니다.

 

+ 영상에 지난시간 보지 못했던 중력의 세기, 점프의 세기 조절이 추가되었습니다.

 

소스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Camera_tracking.cs

 

 

[동영상 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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