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아두이노로 유니티를 사용해 왔으나 이번에는 유니티만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는 게임엔진인 만큼 아두이노와 연동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많은 작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는 그중 기초 강좌로 추후 아두이노와 연동하여 보다 많은 프로젝트를 해 나가기 위함임을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코드) 동작 원리]
Terrain을 생성하여 작은 지형을 만들어 줍니다.
그 지형 위에서 움직이는 큐브를 만들고 키보드를 이용하여 조작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를 경우 큐브가 점프(y축 값이 바뀜)하게 되며
중력이 생성되어 있어 천천히 떨어지게 됩니다.
계속 점프가 가능하면 안되므로 지면에 붙어있을 경우에만 점프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흰색 배경에서 큐브가 같은 색상이면 눈에 잘 띄지 않으므로 파란색으로 색상을 변경해 주었습니다.
Inspector 창을 통하여 중력의 세기, 한번에 점프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Keyboard.cs
[동영상 PLAY]
이번 시간에는 순수 Unity만을 사용하였습니다.
아두이노와 연동하는 것도 좋지만 각각의 프로그램을 잘 알아야 연동도 더 멋지게 할 수 있겠죠?
그럼 다음시간에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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