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Wire.h> //Wire 라이브러리를 불러옵니다.
#include <LiquidCrystal_I2C.h> // I2C LCD 라이브러리를 불러옵니다.
LiquidCrystal_I2C lcd(0x27, 16, 2); // I2C LCD 객체인 lcd를 설정합니다. (I2C주소,가로크기,세로크기)입니다.
/*
I2C 통신은 각 제품마다 주소가 있어 그 주소를 알아야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I2C 주소는 I2C 스캐너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첨부한 I2C_Scanner.ino 파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int val; // val이라는 변수를 선언합니다.
void setup()
{
lcd.begin(); // lcd를 설정합니다.
lcd.backlight(); // 백라이트를 켜줍니다.
lcd.clear(); // lcd 화면을 지웁니다.
val = 0; // val을 0으로 정합니다.
}
void loop()
{
lcd.clear(); // lcd의 화면을 지웁니다.
lcd.setCursor(0, 0); // lcd의 0,0을 지정합니다.
lcd.print("hello, world!"); // hello, world! 라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lcd.setCursor(0, 1); // lcd의 0,1을 지정합니다.
lcd.print(val); // val의 값을 출력합니다.
lcd.display(); // 설정된 내용들을 lcd에 출력합니다.
delay(1000); // 1초동안 기다립니다.
val ++; // val 값을 1만큼 높힙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