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16x2 LCD 사용 예제, 소스코드

메이커 2018-08-19 (일) 22:05 6년전 9845  

가로 16 세로 2 구성되어있어서 16x2 LCD이며 핀은 16개입니다.

아두이노의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쉽게 제어할 있으며, 가변저항 하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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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x2 LCD 구매 바로가기 (2018년 기준 최저가)

 

 

 

 진행 알면 좋은 내용

·      아두이노란 무엇인가요?

·      아두이노 통합개발환경 알아보기

·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준비물 (Items)

·      16x2 LCD

·      아두이노 우노 보드

·      우노 케이블 (USB - B)

·      400 브레드 보드

·      M-M 케이블

·      가변저항 10k

 

 사양 (Specification)

·      글자 이모티콘 출력 가능

·      LCD 화면 사이즈: 16x2

·      헤더핀 납땜: O

 

 연결 회로도 (Fritz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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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샘플코드 (Sample Code) 

#include <LiquidCrystal.h>                     // LiquidCrystal.h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LiquidCrystal lcd(12, 11, 5, 4, 3, 2);         // LCD가 연결된 핀을 설정한다.

int val;                                                 // val이라는 변수를 선언합니다.

void setup() {

  lcd.begin(16, 2);                                 // LCD의 크기를 설정한다.

  val = 0;                                              // val을 0으로 정합니다.

}

void loop() {

  lcd.clear();                                        // lcd의 화면을 지웁니다.

  lcd.setCursor(0, 0);                            // lcd의 0,0을 지정합니다.

  lcd.print("hello, world!");                     // hello, world! 라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lcd.setCursor(0, 1);                            // lcd의 0,1을 지정합니다.

  lcd.print(val);                                     // val의 값을 출력합니다.

  lcd.display();                                     // 설정된 내용들을 lcd에 출력합니다.

  delay(1000);                                       // 1초동안 기다립니다.

  val ++;                                               // val 값을 1만큼 높힙니다.

}

■ 동영상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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