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16x2 LCD 사용 예제, 소스코드가로 16 세로 2로 구성되어있어서 16x2 LCD이며 총 핀은 16개입니다. 아두이노의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가변저항 하나가 필요합니다.
16x2 LCD 구매 바로가기 (2018년 기준 최저가)
■ 진행 전 알면 좋은 내용
■ 준비물 (Items) · 16x2 LCD · 아두이노 우노 보드 · 우노 케이블 (USB - B) · 400핀 브레드 보드 · M-M 케이블 · 가변저항 10k
■ 사양 (Specification) · 글자 및 이모티콘 출력 가능 · LCD 화면 사이즈: 16x2 · 헤더핀 납땜: O
■ 연결 회로도 (Fritzing)
■ 샘플코드 (Sample Code) #include <LiquidCrystal.h> // LiquidCrystal.h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LiquidCrystal lcd(12, 11, 5, 4, 3, 2); // LCD가 연결된 핀을 설정한다. int val; // val이라는 변수를 선언합니다. void setup() { lcd.begin(16, 2); // LCD의 크기를 설정한다. val = 0; // val을 0으로 정합니다. } void loop() { lcd.clear(); // lcd의 화면을 지웁니다. lcd.setCursor(0, 0); // lcd의 0,0을 지정합니다. lcd.print("hello, world!"); // hello, world! 라는 문장을 출력합니다. lcd.setCursor(0, 1); // lcd의 0,1을 지정합니다. lcd.print(val); // val의 값을 출력합니다. lcd.display(); // 설정된 내용들을 lcd에 출력합니다. delay(1000); // 1초동안 기다립니다. val ++; // val 값을 1만큼 높힙니다. } ■ 동영상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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