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4. 엔트리 퀴즈게임 만들기
개요
엔트리를 활용하여 퀴즈게임을 만들어보고, 그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해해보도록 합시다.
우리가 만들 퀴즈게임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play-entry.com/mechasolution/572bab605e6be05c6ac77350#!/) 이거는 다른분이 만든건데.. 재밌네요! ㅎㅎ (http://play-entry.com/sunghyun2/56fbd1bb101dd40d0930eb3b#!/)
엔트리 실행하기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엔트리 홈페이지(http://play-entry.com/)에 접속하여 엔트리를 실행합시다.
프로그램 만들기
먼저, 첫번째 화면을 만들어봅시다. 위 과정을 통해 '작품 만들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래밍 환경이 등장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위해 빨간색 네모의 X를 눌러 기존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삭제해줍니다.
새로운 오브젝트(글상자)를 만들어주기 위해 빨간색 네모의 '오브젝트 추가하기'를 눌러줍니다.
눌렀을 때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려면 어떤 블럭을 조립해야할까요? 하나의 장면을 더 추가한 후 '시작하기' 오브젝트에 명령어(블록)를 설정해봅시다.
장면아래의 '▶ 시작하기'를 누른 후 장면의 '시작하기'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장면2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면 위의 장면2 탭을 누른 후 이름을 '메인'으로 바꿔봅시다.)
블럭들을 조합해보도록 할게요. 한 단계씩 진행할 때마다 왜 이 요소가 들어가는지 생각해보고, '▶ 시작하기'를 눌러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메인(장면2) 혹은 오브젝트 정보창에서 각 오브젝트를 클릭한 후 사진과 같은 블럭을 조립해주세요. (게임을 시작할 때 장면 1에서 시작하기 위한 설정)
괴짜박사(오브젝트)를 클리한 후 다음과 같은 블럭을 조립해주세요.
더 알찬 퀴즈게임 프로그램이 완성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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