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ynk 사용하기 / 블링크란?

Blynk 사용하기 / 블링크란? 

아두이노 Blynk 라이브러리 설치하고 Blynk 앱 다운받기

블루투스 통신을 통한 아두이노 제어 with Blynk 

아두이노 USB 케이블을 이용한 블링크(Blynk) 통신하기 (1)  

 

 

 

인터넷상에 올라오는 여러 메이커 관련 자료나 instructable의 오픈소스들을 관심있게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심심찮게 Blynk라는 앱과 함께 연동하여 올라오는 오픈소스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사물인터넷을 배재하고는 간단한 시제품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기도 하고 Blynk라는 앱이 접근성이 좋고 조작이 쉬워서 누구나 활용하기에 좋은 플랫폼이기에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a3e07eb62056a0bbdbfa858f72c4e8d_1526610
 

Blynk는 iOS 또는 Android 앱을 기반으로 인터넷을 통해 Arduino, Raspberry Pi와 같은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디지털 대시보드로써 단순히 위젯을 가져오고 배치하여 프로젝트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구축하는 데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Blynk는 특정 보드(Board)나 쉴드(Sheild)에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떠한 보드를 어떠한 방식으로 통신하는지는 전혀 관계 없이 모든 것을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Blynk 공식 홈페이지인 www.blynk.cc 에 접속하면 blynk에 대해 이렇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Blynk는 2015년 2월 경에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클라우드 펀딩을 시작해서 약 2천명이 넘은 후원자들을 통해 약 5만달러를 펀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후 더욱 세련된 UI로 발전함과 동시에 빠르게 파트너사를 확장하여 현재는 400개 이상의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하드웨어부터 산업용 개발보드까지 거의 모든 개발 보드와 연동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aa3e07eb62056a0bbdbfa858f72c4e8d_1526610
 

Blynk 홈페이지에서 'DOCS' 메뉴를 클릭하면 blynk에 연결하는 통신 방법에 따른 기초적인 설치 및 설정 방법부터 각 위젯의 기능에 대해 영문으로 상세하게 작성해놓은 안내서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DOCS 옆 'COMMUNITY'메뉴를 클릭하면 Blynk Community 링크로 넘어갑니다. 

Blynk Community는 마치 GitHub와 같이 Blynk User들이 모여서 오픈소스를 공유하고 구현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서 막히는 부분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저자 또한 이 커뮤니티 상에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 topic을 만들어 도움을 요청했는데 매우 즉각적이고 친절한 유저들 덕분에 막히는 부분을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Blynk Community에서 활동하고자 한다면 계정을 등록하고나서 글을 쓰기 전에 '[README] Welcome to Blynk Community!'라는 제목의 글을 먼저 읽어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용 tip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글을 숙지하고 시작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FOR BUSINESS' 메뉴를 클릭하면 Blynk를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Blynk를 통해 개발한 시스템을 실제 앱으로 구현하여 앱스토어에 올리고자 한다거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Blynk cloud server를 이용한 IoT 기반의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Blynk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사물인터넷에 관한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강력합니다.

Blynk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예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a3e07eb62056a0bbdbfa858f72c4e8d_1526611
 

당신이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디바이스에서 냉장고 내부의 사진을 찍습니다. 

다음에 마트에 갔을 때 Blynk 앱을 열고 냉장고 사진을 확인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체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aa3e07eb62056a0bbdbfa858f72c4e8d_1526611
 

만약 당신이 드론을 만들기로 했다면, Blynk를 드론 부조종사로 생각하세요. 

조이스틱 위젯을 사용하거나 휴대 전화를 기울여 명령을 내려보세요.

 

aa3e07eb62056a0bbdbfa858f72c4e8d_1526612
 

당신이 기르는 화분에 대해 알고 싶은 정보와 제어하고자 하는 기능을 입맛에 맞게 위젯으로 꾸며보세요. 

우리는 식물을 사랑하고, 그들이 다시 말할 수있을 때 그것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Blynk는 매우 단순하지만 사용하는 보드에 따라서 연동하기 위한 환경설정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앞으로 환경 설정 내용과 더불어 다양한 Blynk 프로젝트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 

 

 

 

 

 

 

 

>블링크 관련 키트 보러가기< 

http://mechasolution.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75406&category=048 




 

메이크쉐어 PC버전 로그인
로그인 해주세요.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기초강좌(배우고)
부품사용법(익히고)
프로젝트(공유하고)
메이크쉐어 PC버전 로그인